로고

한섬원, 제9차 찾아가는 섬 현장포럼..추자도서 개최

주민들 "나바론 하늘길과 연계한 관광사업 개발" 등 고민 촉구

양진형 기자 | 기사입력 2022/09/26 [17:22]

한섬원, 제9차 찾아가는 섬 현장포럼..추자도서 개최

주민들 "나바론 하늘길과 연계한 관광사업 개발" 등 고민 촉구

양진형 기자 | 입력 : 2022/09/26 [17:22]

26일 추자도에서 열린 '제9차 참아가는 섬 현장포럼'/한섬원


한국섬진흥원은 26일 오후 제주시 추자도 면사무소에서 ‘제9차 찾아가는 섬 현장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섬 속의 섬’ 제주 추자도는 한섬원이 '9월 이달의 섬'으로 선정한 곳이다.

 

이날 포럼에는 오동호 원장을 비롯해 정영재 사업평가팀장, 박정완 정보통계팀장 등 한섬원 임직원들과 부성하 제주시 해양시설팀장 및 김진성 추자면장 등 관계자, 섬 주민, 전문가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포럼에서 추자도 주민들은 ▲나바론 하늘길과 연계한 관광사업 개발 ▲'낚시어선업법' 전남지역과 연접지역에 따른 문제 ▲하추자도 인구소멸 문제 개선방안 등을 함께 고민해줄 것을 촉구했다.

 

강원복 추자도 주민자치위원장은 “국내 3300여개 섬 중 추자도를 9월 이달의 섬으로 선정, 각종 매체를 통해 홍보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침체되는 섬보다는 발전할 수 있는 섬으로, 오늘 제시된 의견들을 적극 수렴해 정책에 반영해줄 것”을 요청했다.

 

오동호 원장은 “9월 이달의 섬 추자도는 다양한 어족자원과 풍부한 어장을 갖춘 해양자원의 보고”라며 “한국섬진흥원은 지속적으로 이달의 섬과 연계해 섬 정책 관계자와 협력 채널을 구축하고 현장소통 및 진흥사업 발굴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포럼 이후 한섬원은 한국 섬 순례길 사업 프로젝트를 위한 현지 탐방, 주요 관광지 등을 점검했다.

 

한편 지난 5일 한섬원은 지리적 특성과 민속자원들을 지닌 제주 추자도를 9월 ‘이달의 알쓸섬’으로 선정했다.

 

국내 섬 인지도 제고를 위한 ‘이달의 섬’은 ‘알아두면 쓸모 있는 이달의 섬(알쓸섬)’을 테마로, 섬의 역사, 문화, 전통 등 흥미 있는 정보가 담겨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