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섬 걸으면' 섬주민에게 식료품이..한섬원-신세계 '맞손'

섬 청소년 기부물품 전달..ESG 및 사회공헌활동 일환
‘한국 섬 도장찍기 챌린지’ 등 다양한 프로젝트 추진

양진형 기자 | 기사입력 2022/09/28 [14:03]

'섬 걸으면' 섬주민에게 식료품이..한섬원-신세계 '맞손'

섬 청소년 기부물품 전달..ESG 및 사회공헌활동 일환
‘한국 섬 도장찍기 챌린지’ 등 다양한 프로젝트 추진

양진형 기자 | 입력 : 2022/09/28 [14:03]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왼쪽)이 광주신세계와 업무협약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한섬원


섬을 걸으면 섬 주민들에게 식료품이 배달되는 ‘이색적인 프로젝트’가 시행된다.

 

한국섬진흥원은 28일 신안군 압해읍 소재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경영 및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광주신세계와 손을 잡고, 섬 주민들과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 이동훈 광주신세계 대표이사, 양측 관계자 및 섬지역 청소년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그동안 지자체, 기관과의 업무협약은 있었지만 한섬원이 민간기업과 업무협약 체결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안1004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들의 공연으로 시작된 협약식은 기관장 인사말씀, 협약안 서명식, 섬 청소년 기부물품 전달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섬지역 관광 활성화 및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신안1004청소년오케스트라' 공연/한섬원

 

먼저 ‘한국 섬 신세계 도장 찍기 챌린지’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국내 아름다운 섬을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홍보 및 환경정비 사업을 함께 구상해나갈 방침이다.

 

올해 ‘섬 도장찍기 챌린지’는 전 국민 대상, 여수지역을 중심으로 시범운영된다. 

 

여수 개도, 하화도, 사도를 방문, 총 목표걸음(1천만보) 달성 시에는 여수시 관내 20인 미만 섬에 살고있는 가구에 식료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챌린지 참가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음식 배달 쿠폰 및 챌린지 기념 굿즈도 제공한다.

 

이날 협약식에서 섬지역 청소년 기부물품 전달식도 이뤄졌다. 섬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신안1004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들에게 학업에 필요한 물품 등을 전달했다.

 

‘신안1004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은 신안 섬(압해·자은·비금·안좌·암태·도초도 등) 지역 초·중·고교에 재학 중인 80여명으로 구성된 학생들로 왈츠와 섬노래 메들리 등을 연주했다.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은 “국내 섬의 가치를 알고 섬 주민들, 그리고 섬 관광객들을 위해 광주신세계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해줘 진심으로 감사하다”면서 “ESG 경영을 함께 실현함으로써 모두가 동반 성장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