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신안군 축제, 이제 '아프리카TV 라이브'로 즐긴다

신안군-(주) 아프리카TV 온라인 홍보 활성화 '맞손'

김준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3/30 [16:16]

신안군 축제, 이제 '아프리카TV 라이브'로 즐긴다

신안군-(주) 아프리카TV 온라인 홍보 활성화 '맞손'

김준성 기자 | 입력 : 2023/03/30 [16:16]

30일 선도 수선화 축제현장에서 진행된 신안군-아프리카TV 업무협약/사진=신안군


전남 신안군이 개최하는 각종 축제를 이제 아프리카TV를 통해 라이브로 즐길 수 있게 됐다. 군은 30일 ㈜아프리카TV와 신안군 축제의 온라인 홍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박우량 신안군수와 김혁성 군의회의장 등 도·군의원과 아프리카TV 소셜미디어사업부문장 이민원 상무, 무인도 체험콘텐츠 '섬박2일'로 2022년 아프리카TV BJ 대상을 받은 BJ오세블리, 70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유튜버 겸 BJ인 대륙남TV가 참석했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신안군의 올해 첫 꽃축제인 ‘섬 수선화 축제’가 열리는 지도읍 선도의 섬수선화축제장에서 진행돼 그 의미를 더했다.

 

신안군과 아프리카TV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군에서 올해 개최 예정인 ‘사계절 꽃 축제’와 대표 특산물인 홍어, 민어, 왕새우 등 수산물 축제 홍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아프리카TV는 플랫폼을 통해 신안군 축제 BJ탐방대 모집, 축제 라이브 스트리밍 및 현장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BJ오세블리가 진행하는 ‘섬박2일 시즌2’도 군의 대표 핫플여행지인 ‘퍼플섬’에서 이달 첫 방송을 시작으로, 8월까지 매월 1회 총 6회에 걸쳐 방송할 예정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아프리카TV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문화예술과 사계절 꽃피는 1004섬 신안 꽃축제의 아름다운 향연과 청정 신안에 신선한 특산물의 생생함을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