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신간] 코리안 오디세이

거친 바다를 건너 한국의 섬을 여행하다
저자: 마이클 깁 Michael Gibb /역자: 김한슬기 /296쪽/ 출판사: 객 Gaek

문훈미 기자 | 기사입력 2023/05/09 [11:48]

[신간] 코리안 오디세이

거친 바다를 건너 한국의 섬을 여행하다
저자: 마이클 깁 Michael Gibb /역자: 김한슬기 /296쪽/ 출판사: 객 Gaek

문훈미 기자 | 입력 : 2023/05/09 [11:48]

코리안 오디세이 표지/사진=객 Geak


1. 책 소개

 

#중년의 위기에 선 영국인 작가 '마이클 깁', 그는 왜 한국의 섬으로 떠났을까?

 

마이클 깁은 저널리스트이자 작가, 편집자로 1990년대 한국에서 활동하다 한국인 아내와 홍콩으로 이사했다. 어느 날, 그의 머릿속에 불현듯 한국의 섬을 1년간 여행하는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가정과 생업이 있는 중년에게 가당치도 않은 이 생각은 꿈틀대는 것도 모자라 걷잡을 수 없이 커진다.

 

그는 케이팝, 소주, 영화 〈기생충〉, 삼성 핸드폰, 가수 싸이로는 도저히 설명할 수 없는 한국을 간절하게 다시 만나고 싶었다. 운명처럼 갑자기 시간 여유가 생기자 그는 지도를 펼쳐 들고 1년간 가능한 많은 한국의 섬을 여행하기로 한다. 

 

#1년 동안 60여 척이 넘는 여객선을 타고 한국의 섬 30개를 여행하다

 

배낭에는 인류가 만든 최고의 간식 초코파이와 커피믹스를 넣었다. 신화와 선교사의 섬 백령도를 시작으로 서해안과 남해안을 돌며 이순신 장군의 한산도, 윤선도 시인의 보길도를 거쳐 영토분쟁으로 언제나 뜨거운 독도까지. 그를 사로잡은 한국의 섬에서 벌어진 모험담이 펼쳐진다.

 

한국과 아시아를 이해하기 위해 국제관계학 석사를 한 저자의 균형 있는 시각이 영국식 농담과 엉뚱한 상상에 어우러져있다. ‘ㅋㅋ’ 소리 내며 책장을 넘기다 보면, 우리도 알지 못했던 한국을 입체적으로 보게 된다. 

 

“케이팝, 소주, 영화 ‘기생충’, 삼성 핸드폰, 가수 싸이로는 

도저히 설명할 수 없는 한국을 간절하게 다시 만나고 싶었다.” 

- 『코리안 오디세이』 저자 마이클 깁 -

 

2. 북트레일러: 저자가 한국 독자에게 보내는 인사 (동영상) 

   https://youtu.be/--fTo9dda2w  

 

3. 저자 소개

   - 마이클 깁 Michael Gibb

영국 런던 근교에서 태어나 영국과 스페인에서 배우, 스탠드업 코미디언으로 활동하다 1990년대 초 한국에 왔다. 두 차례에 걸쳐 수년 동안 한국에 거주하며 EBS TV 프로그램 진행자, 작가, 중앙일보 영문판의 부편집장으로 활동하고 연세대학교에서 강의했다. 한국의 역사, 문화, 지역, 사람을 탐구하며 한국에 빠져들었고, 한국의 눈부신 성장과 아픔을 지켜보았다. 그는 한국이라는 나라를 알게 된 것은 황홀한 경험이었다고 말한다. 현재 아내 아진, 딸 보리, 반려견 마곳과 함께 홍콩 라마섬에 거주하며 작가이자 편집자로 활동하고 있다. 

 

   - 김한슬기, 역자

성균관대학교 글로벌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바른번역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벌, 우리의 친절한 이웃』, 『삶의 마지막까지, 눈이 부시게』, 『나폴레온 힐의 인생 수업』, 『뉴욕타임스 부고 모음집』 등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신간, 코리안오딧세이 관련기사목록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