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섬원, 제2기 정책자문위 확대·구성..내실 도모

총 26명 정책자문위, 한섬원의 주요 업무 전반 자문
대학총장부터 전 외교대사·도의원 등 각계 전문가 망라

양진형 기자 | 기사입력 2023/05/31 [16:32]

한섬원, 제2기 정책자문위 확대·구성..내실 도모

총 26명 정책자문위, 한섬원의 주요 업무 전반 자문
대학총장부터 전 외교대사·도의원 등 각계 전문가 망라

양진형 기자 | 입력 : 2023/05/31 [16:32]

제2기 정책자문위 위촉식/사진=한섬원


한국섬진흥원이 제2기 정책자문위원회(이하 정책자문위) 구성을 마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한섬원은 31일 청사 3층 KIDI홀에서 제2기 정책자문위원회 위촉식을 열고 첫 번째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기 정책자문위는 한섬원이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글로벌 섬 전문 연구기관으로서 역할을 확장하기 위해 전 기수보다 확대·구성했다. 

 

이날 위촉된 26명의 정책자문위 위원들은 앞으로 한섬원의 사업수행을 위한 주요 업무 전반에 자문 역할을 한다. 1기보다 10명 늘어난 규모로 위촉기간은 1년이다.

 

2기 정책자문위는 도덕희 한국해양대학교 총장, 한원희 목포해양대학교 총장, 김영미 상명대 교수, 최미순 세한대학교 부총장, 홍석준 목포대 도서문화연구원장, 김병록 목포대 경영행정대학원장, 김성인 前 주피지 대사, 이양구 前 주우크라이나 대사 등이 이름을 올렸다.

 

제2기 정책자문위 제1회 회의/사진=한섬원

 

또 이웅규 (사)한국도서학회장, 김성식 (사)한국섬주민연합중앙회 회장, 홍선기 (사)한국섬재단 이사장, 김성배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장, 남한권 섬지역기초단체장협의회 회장, 편삼범 충청남도의원, 이승아 제주특별자치도의원, 박재영 前 광주전남연구원장, 김윤배 울릉도·독도 해양연구기지 대장, 채동렬 경남연구원 연구위원 등 섬 관련 기관·단체, 대학교수, 연구기관 및 현장활동가, 언론인 등 각계 전문가 등으로 꾸려졌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제1차 회의에서는 한섬원의 중장기 계획이 담긴 비전과 전략에 대한 소개, 위원들의 정책 제안, 기타 의견제시 등이 있었다.

 

앞으로 한섬원은 주요사업과 위원별 상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위원회 운영의 내실을 도모할 예정이다. 정책자문위 구성과 활동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진흥원 경영 관련 최고 자문기구로서의 실효성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은 “귀한 분들을 정책자문위 위원으로 모시게 되어 영광이다”면서 “의견과 아이디어 수렴 등 피드백 체계를 확립해 글로벌 섬 정책의 스탠다드를 구축하는 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 성과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