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원, 지역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실시21일 목포 영화중 40여명 방문..‘넥스트 섬 리더 과정’ 진행
21일 한섬원에 따르면 본원 1층 한섬원아카데미홀에서 목포 영화중학교 학생 40여명을 초청해 ‘넥스트 섬 리더 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진로체험은 목포교육지원청과 관·학 교류협력의 일환으로 한섬원아카데미 교육과정과 연계해 실시됐다.
이날 학생들은 지역 내 최초 국책연구기관인 한섬원 역할과 연구원·행정원이라는 직업을 탐색했다.
또한 섬에서 활동하는 청년과의 만남 시간도 마련했다. ‘통영이랑’ 조민철 대표가 ‘슬기로운 섬 생활’이라는 주제로 섬에서 활동하는 공유기업을 소개하고 지역과 통(TONG)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이어 갤러리 전시관도 견학했다. 국내·외 섬들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를 통해 ▲한섬원 브랜드관 ▲이달의 섬 ▲섬 주민의 삶 등을 들여다봤다.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은 “국책연구기관 연구원, 행정원이라는 직업을 소개하고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아름다운 섬의 가치를 알리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가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양진형 기자 news@kislandnews.com
<저작권자 ⓒ 한국섬뉴스 - 국내 최초의 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