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K-섬 관광·문화 띄운다" 한섬원-문화관광연구원 '맞손'

오동호 원장 “섬만이 지닌 문화‧관광자원 세계 알리는 첫걸음”

양진형 기자 | 기사입력 2024/03/21 [16:28]

"K-섬 관광·문화 띄운다" 한섬원-문화관광연구원 '맞손'

오동호 원장 “섬만이 지닌 문화‧관광자원 세계 알리는 첫걸음”

양진형 기자 | 입력 : 2024/03/21 [16:28]

한섬원 오동호 원장(외쪽)이 문화관광연구원 김세원 원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한섬원


한국섬진흥원은 21일 한국문화관광연구원과 ‘K-섬’ 관광 활성화 및 문화 자원 발굴‧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남 목포시 소재 진흥원 3층 KIDI홀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한섬원 오동호 원장, 남기상 경영기획실장, 최지호 정책연구실장 ▲문화관광연구원 김세원 원장, 노영순 경영기획본부장, 이원희 관광연구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된 신안 ‘퍼플섬’(반월·박지도), 기후 변화로 사라지는 섬 등 전 세계적으로 섬이 주목받고 문화의 중요성이 증대되는 상황에서 양 기관이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섬 문화·관광 활성화 등 공동 관심분야에 대한 연구협력 및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또 연구과제 자문‧심의 등 인적교류와 함께 세미나, 워크숍 등 학술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어 섬 문화와 관광 활성화 관련 학술정보, 출판물(보고서 및 간행물) 등 정보자료 교환과 통계데이터 등을 함께 활용키로 했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양 기관은 섬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을 발굴하고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섬만이 지닌 고유의 문화와 아름다운 섬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세계에 알리는 첫걸음이 될 것이다”면서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을 비롯한 국책연구기관들과 지속적 협력을 통해 ‘K-섬’의 위상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