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섬원, 섬 주민 민간단체 ‘한국섬중앙회 초청' 간담회

오동호 원장 “섬현안대응TF팀‧콜센터 등 섬 주민과 소통 강화”

양진형 기자 | 기사입력 2024/03/27 [12:01]

한섬원, 섬 주민 민간단체 ‘한국섬중앙회 초청' 간담회

오동호 원장 “섬현안대응TF팀‧콜센터 등 섬 주민과 소통 강화”

양진형 기자 | 입력 : 2024/03/27 [12:01]

섬중앙회 초청, 간담회 장면/사진=한섬원


한국섬진흥원은 27일 목포 본원에서 섬 관련 민간단체인 (사)한국섬중앙회(이하 섬중앙회)를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민간단체의 주요현안과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전국 섬 주민과의 소통,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40여명의 섬중앙회 회장단이 참여한 간담회는 오동호 원장의 섬진흥원 비전과 과제 발표를 시작으로, 민간단체의 사업내용 소개와 각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토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한섬원-섬중앙회 기념 촬영/사진=한섬원 


김근용 회장은 섬 주민의 기본권 향상과 섬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한섬원과 유기적인 협력 관계가 필요하며, 임영태 상임이사는 섬 주민을 위한 국책사업 발굴과 섬 주민과 섬 전체를 아우르는 기본법 제정이 시급하다고 주문했다.

 

간담회 이후에는 섬중앙회 이사회 및 정기총회가 한섬원에서 개최되어 의미를 더했다.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은 “민간단체를 초청했을 뿐인데 전국의 섬 주민 분들을 한 곳에 모시게 되었다”면서 “우리 한섬원은 찾아가는 섬 현장포럼, 섬현안대응TF팀, 콜센터, 민간단체 교류 등 섬 주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섬중앙회는 지난 2020년 12월 15일 행정안전부로부터 비영리법인 설립허가를 받은 단체로, 소외되고 차별받은 섬 주민의 권익 신장과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